이 테스트에서는 당신의 피해망상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.
아래의 16개 항목에 점수를 기입해 주세요.
- 2점 : 자신과 딱 맞다
- 1점 : "조금 그런 것 같다", "어느쪽이라고 말할 수 없다"
- 0점 : "전혀 아니다"
답변이 끝나면 각 항목의 점수를 합해 주세요.
- 다른 사람이 웃고 있는 것을 보면 나를 보고 웃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.
- 애완 동물이나 작은 새는 병원균이 있는 것 같아서, 만지는 것도 기르는 것도 무서운 기분이 든다.
- "그런 짓을 하면 경찰에 잡혀가"라는 말을 들으면 굉장히 무섭다.
- 지갑이 눈에 띄지 않으면 바로 누군가가 훔쳐간게 아닐까하는 의심이 든다.
- 게시판의 게시글 등에서 '이것은 내 얘기잖아'라고 생각되는 것이 자주 있다.
- 친구들과 놀고 있을 때, 먼저 돌아가면 내 욕을 할 것 같아서 끝까지 남아 있는다.
- 집에 들어갈 때 불이 나진 않았을까, 도둑이 집안에 숨어있진 않을까하고 신경이 쓰인다.
- "애인이 바람 피고 있을지도 모른다"라고 고민하고 있는 것보다 차라리 바람피는 현장을 잡는 편이 더 마음이 편하다.
- "농담이야"라고 들었어도 바보 취급 당하고 있는 것 같아서 화가 난 적이 많다.
- 규칙이나 룰은 언제나 제대로 지키고 있다.
- "누군가가 나를 함정에 빠트리려고 하는게 틀림 없어"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.
- 장래의 일을 생각하고 있으면, 불안해져서 밤에도 잠을 잘 수 없게 되는 적이 있다.
- 대화 상대가 내 시선을 피하면, 일부러 나를 무시하고 있거나 싫어하고 있는 것이다.
- 나쁜 일이 생길 것 같다거나,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대체로 그렇게 된다.
- 혼잡한 곳을 걷고 있으면, 일부러 건너편에서 부딪쳐오는 사람이 자주 발견된다.
- 다른 사람에게 칭찬 받으면, 기쁘다기보다 뭔가 속마음이 따로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된다.
이 테스트에서는 당신의 피해망상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.
당신의 피해 망상정도는 어느 정도일까요?
25점 이상
피해망상도 90%
당신은 대단히 경계심이 강하고 의심이 많은 사람입니다.
사소한 일로도 불안해지기 쉽고, 무엇이든 나쁜 쪽으로 생각해 자신을 막다른 지경에까지 몰아넣고 마는 경향이 있습니다.
마음속의 불안을 진정시키고 안정감을 얻기 위해 안정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익히는 것을 권유드립니다.
17~24점
피해망상도 75%
당신은 비교적 경계심이 강하고, 무엇에 대해서도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는 면이 있습니다.
머리로는 바보같은 공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, 결국 나쁜 일만 생각해버리게 됩니다.
9~16점
피해망상도 45%
당신은 피해망상적인 부분이 적은 편입니다.
가령 불안에 쫓기는 일이 있더라도, 우왕좌왕 하지 않고 현실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그런 당신은 피해망상적인 세계가 그려진 호러 소설이나 영화 안에서 일시의 불안과 공포를 맛보지만, 오히려 자극이 되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.
8점 이하
피해망상도 20%
당신은 좀처럼 사람을 의심하거나 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에 불안을 느끼지도 않는 사람입니다. 그런 의미에서는 타고난 낙천가라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