꽥꽥 엽기 치킨 장난감 |
동네 문방구나 장난감 가게 같은데서 많이 보았는데, 알고보니 이 제품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공산품 안전성조사 결과 위해하다고 확인되어 리콜명령을 받은 것이었다.
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"프탈레이트계 가소제"가 100배나 초과되었다고 한다. 리콜명령이 떨어지면 정말로 시중에서 다 수거되거나 환불되는지는 모르겠다. 내 예상에 앞으로도 당분간 볼 수 있을 것 갈다. 일단 11번가, G마켓 같은 곳에서는 더이상 안팔긴 하는 모양이다.
국가기술표준원에서 공표한 리콜 제품은 꽥꽥 닭 뿐만이 아니다. 아이들 필통, 가방, 장난감 등 여러가지이며 여기를 클릭하면 전체 목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기준치의 수십배에 달하는 납이 검출되는 가방이라니,,, 정말 그정도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.
그나저나 저 꽥꽥소리 나는 닭은 지난달 싱가폴 챠이나타운에서도 봤는데, Shantou Chenghai Yashihui Toy 라는 중국 광동에 있는 회사가 여기저기 어지간히 많이 팔아먹은 모양이다.
저 회사는 아마도 중국에 널려있는 많고 많은 장난감 회사중의 하나겠지만, 저 회사가 만들어 팔고 있는 수백가지의 다른 제품들도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.
http://www.alibaba.com/showroom/shantou-chenghai-toy-factory.html
댓글 없음:
댓글 쓰기